정령의 용사 패키지 평가
작성자의 패키지 평가 기준
글을 쓰기 앞서 작성자가 패키지를 평가하는 기준을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 패키지 평가 지표 예시 설명
패키지 판매가 끝나고도 높은 가격을 유지하는 아이템들을 메이져 그룹으로 나뉘고 그 외엔 마이너 그룹으로 나뉘었습니다. 마이너 그룹이면 가격이 낮을 뿐이지 부캐릭을 키우는 데 유용한 옵션이면 자주 거래가 됩니다.
오라 : 황금밸런스(미스터리한 하루, 황금 식기 오라), 높은 속성강화(전직의 서 패키지)
칭호 : 데미지 증가(풀아머 등등), 스킬 레벨링(웰컴 투 헬)
크리쳐 : 데미지 증가(정령왕, SD 마계 크리쳐 등), 스킬 레벨링(아글라오페, SD 마계 크리쳐 등)
상세한 설명은 각 항목을 평가할 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 평가
패키지 구성품은 신규 캐릭터가 나온 시점에 맞춰, 성장하는 데 유용한 옵션들을 가진 아이템들을 골고루 구성해놨다.
아바타
이번 아바타는 상급 아바타가 아닌 이벤트 아바타 형식으로 출시되었다. 룩 평가는 개인 취향이니 넘어가고, 개인적으로 여프리와 나이트가 잘 나왔다고 생각한다. 이벤트 아바타 8세트(피부 제외)를 모두 착용 시 오라와 같은 이펙트가 있는데, 좀 이쁘긴 하다.
칭호 ★★★★★
이번 패키지의 핵심은 칭호라고 볼 수 있겠다. 스킬 레벨링이 달린 만큼 극 스위칭을 하기 위한 중요한 구성품이 되겠다. 스킬 레벨링 칭호가 패키지 판매가 끝나면 스킬 레벨링 칭호는 매우 높은 가격(2,000~10,000)대를 유지하므로 지금 패키지를 판매 중일 때 구매하기 바란다.
물론 자신의 운을 믿는다면 상자를 사서 보주를 직접 발라 극옵을 뽑을 수도 있겠지만, 작성자의 뼈 아픈 경험으로는 역시 패키지 구성품을 팔아서 그 돈으로 다른 사람들이 운으로 뽑은 칭호를 사길 바란다.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와 ! 보주 한방에 뽑았어요!!! 헤헤"라는 글들이 종종 보일 텐데, 유혹에 넘어가지 말았으면 한다.
가격대가 높은 칭호는 스위칭 스킬 Lv 2~3 또는 버퍼들의 1차 각성 스킬 칭호, 1각 스킬 레벨링 효율이 뛰어난 딜러들의 칭호 등이 있다.
오라 ★★★☆☆
신규 인챈트리스 직업과 나머지 버퍼들에게 유용한 힘/지능 옵션이 +35 달려 있다. 극 오라 아바타의 +50 오라보다 15만큼 낮다. 딜러들에게도 유용한 물리/마법 크리티컬 히트 +5%이 달려 있으며, 이는 극 오라 아바타인 순금 식기 오라의 +7%보다 약간 낮은 정도이니 현재 키우는 캐릭터에 오라가 없다면 사용하고 있다가 극 오라 아바타가 나올 때 바꿔 끼길 바란다. 아래에 극 오라 아바타의 옵션을 첨부하겠다.
크리쳐 ★★★★☆
드문 경우로 보통은 패키지 하나에 하나의 괜찮은 아이템을 팔지만, 이번엔 칭호 말고도 크리쳐에도 최상위 크리쳐를 판매한다. 물론 2가지를 판매하는 만큼 최상위 옵션을 가진 크리쳐는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앞에 칭호 부분에서도 말했지만 현명한 아라드인이라면 저 낮은 확률의 크리쳐를 뽑는다고 상자를 까지는 말자. 부캐릭터에 스텟+65, 물/마/독립 공격력 +50 크리쳐를 주려고 상자를 깠는데! 와 대박 히든 떳어!!! 이런 반응이 나오는 게 당연하다. 당연해야 한다.
기본 크리쳐의 경우 높은 스텟과 물/마 크리티컬, 물/마/독공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캐릭터에게 임시로 끼워주기 적당한 크리쳐이다. 그리고 다이애나 크리쳐는 상당히 괜찮게 생겼으므로 본캐릭터에도 하나 사 줘도 괜찮겠다. (아라드인의 특성 상 귀여운 걸 좋아하므로 리처드와 다이애나 크리쳐의 가격 차이는 2~30만 골드 정도 차이가 난다.)
히든 크리쳐는 정령왕과 동급인 고대의 용사 리처드는 희소성 때문에 현재 정령왕 보다 3,000만 골드 정도가 높은 1억 골드의 가격이지만, 태초의 목소리 다이애나의 경우 버퍼들의 스킬만 올려주는 걸 제외하고 희소성 때문에 2억 골드 정도 하고 있다.
확정 드랍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에 거의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게 팔았던 정령왕/아글라오페(레벨링) 크리쳐들의 가치는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
보너스
정령의 용사 세라 상자는 주 판매 목적 상품인 칭호의 옵션 변경에 포커스를 맞췄다. 스페셜 보주(50만 골드)는 일반 보주(250,000골드)와 다르게 가격이 두 배 차이가 나며, 자신의 캐릭터 종류(남거너, 여법사 등)가 아닌 자신의 직업에 맞게 스킬을 구성할 수 있다. 자신의 운빨을 약간 보정하게끔 출시한 것 같다. 새로운 디렉터의 배려일까?
패키지의 전체 가치는 칭호 변경권 30만 골드(경매장 거래 가격) + 보주 상자 10개 500만 골드 + 마스터 계약 패키지 15일이다. 총 530만 골드 + a 이지만 거래되고 있는 가격은 508만 골드이다. 마스터 계약 패키지만 뽑아 먹으려는 분들을 위해 마스터 계약 15일 가격 계산해보자.
※ 마스터 계약 15일을 얼마 주고 살 수 있을까?
세라 상자를 골드 주고 사서 구성품들을 모두 다 되팔 경우의 대략적 계산.
(되팔 때 가격 530만×수수료 5%) - (세라 상자 구입 비용 510만) = 6만 골드 = 마스터 계약 15일
매우 싸다. 커뮤니티에 글들을 보면 대부분이 마스터 계약 3년 정도는 가지고 있는 하드 프로 아라드인이다. 이럴 때 구매하시는 분들이므로 여러분들도 구매해보자. 작성자는 프로 아라드인이 아니므로 패스하겠다.
주고 또주고는 모두 계정 귀속이므로 필요하신 분들만 여러번 구매하길 바란다.
※ 함께 읽으면 좋을만한 글
[던전앤파이터] : 탄생의 씨앗 수급처 및 노가다 정리
[던전앤파이터] : 던린이들을 위한 만렙 이후 파밍 순서 가이드
'게임 리뷰 및 공략 > 던전앤파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전앤파이터] : 마신의 문제점 & 개선안 (35) | 2019.03.15 |
---|---|
[던전앤파이터] : 친구에게 던파 하라고 할 수 있나요? (27) | 2019.02.15 |
[던전앤파이터] : 탄생의 씨앗 수급처 및 노가다 정리 (5) | 2019.01.29 |
[던전앤파이터] : 던린이들을 위한 만렙 이후 파밍 순서 가이드 (21) | 2019.01.14 |
[던전앤파이터] : 2019 전직의 서 패키지 평가 (0) | 2018.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