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생 월세방, 쉽게 찾는 방법!


직방


  직방, 저는 이렇게 사용해서 괜찮은 방 찾았어요!



   앱을 실행시키고 원룸을 클릭합니다.



직방_1직방_2



앱을 실행시킨 다음 [아파트, 원룸, 빌라 중 하나]를 클릭하고 사진에 나와있는 순서로 [지도로 아파트 찾기] → 오른쪽 위의 [필터]를 클릭합니다. 저는 원룸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찾고 확대!



직방_3직방_4


맨 위의 있는 방을 [찾고자 하는 지역]을 누르고, 더 세부적으로 원하는 방의 위치를 확대를 해봅시다. 


확대를 하면 아래에 있는 [이 지역 매물보기]의 숫자가 들어드는데, 스마트 폰의 화면에 있는 방의 수를 의미합니다. 


지도의 회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는 원룸의 수입니다. 찾고자 하는 위치를 찾았으면 [이 지역 매물보기]를 클릭! (저는 서울대 주변의 방을 검색해봤어요.)



  ③ 원하는 방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직방_11직방_12

직방_13직방_14


방의 구조 및 사진, 설치되어 있는 가구의 정보, 옵션, 추가로 들어가는 돈(관리비), 그리고 상세설명 까지, 방을 구할 때 필요한 정보는 다 들어있어요. 저도 휴학하기 전에 자취생활을 할 때 직방을 이용해서 방을 구했었어요. 


아래의 전화하기를 통해 부동산으로 찾아갔었죠. (친절한 부동산 직원이 이곳저곳 둘러보게 해서 직방에서 찾았던 방 말고 더 나은 방을 구하긴 했지만요. ㅎㅎㅎ) 


방이 사진과 너무 틀리면 두 번째 사진의 하단에 있는 안심 헛걸음 보상제를 클릭해서 신고를 해주세요. 소정의 보상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저는 이만 시간이 늦어버려서 글을 끝내겠습니다 !


공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