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던전앤파이터] : 직업별 만크리 정리


main

  만크리



던파의 직업들은 마을에서 만크리가 되는 직업도 있고, 던전 안에서만 만크가 되는 직업도 있다. 공대장을 잡다보면 이 캐릭터가 만크인지 아닌지 불편한 상황이 많아 정리했다.


아무리 템이 좋아도 만크리를 맞추지 않으면 크리티컬이 뜨지 않아 여러 커뮤니티에 나오는 20초 딜표 등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만큼 만크가 필수적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라면 꼭 만크에 신경을 쓰자.


만크리는 마을또는 던전 기준으로 97%가 나와야 한다. (나머지 3%는 모든 몬스터에게 크리티컬 저항 -3% 있기 때문이다.) (2020. 07. 09. 만크는 던전기준 100%로 패치되었다)


※ 이 글은 나열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 Ctrl + F ] 또는 [ 페이지 내에서 찾기 ]를 통해 찾고자 하는 직업을 적으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1차직업 또는 2차 각성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직업별 만크리 정리



큰 의미는 없지만 서녘 하의, 택틱 하의 등의 오라로 인한 던전 내의 만크 등의 변수는 제외하였다.

또한 던전 내에서 만크가 되는 직업군은 스위칭 스킬 또는 던전적용 패시브가 크리티컬에 영향을 주는 것만 마을 만크에 포함시켰다. 


그리고 달인의 계약을 포함시킨 수치임을 명심하자.


1


· 웨펀마스터(검성, 검신)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58 ~ 68%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오버드라이브(스위칭) : 15~25%

* 류심 강(던전 적용 버프) : 14% (레벨링당 1% 증가)


· 소울브링어(닥로, 다크로드)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사슬 해제(마을 적용 패시브) : 15% (레벨링당 1.5% 증가)


· 버서커(버복치, 블러드이블)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83.8%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선혈의 추억(던전 적용 패시브) : 13.2% (레벨링당 0.6% 증가)


· 아수라(수라, 인다라천)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77~82%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살의의 파동(스위칭) : 15~20%

* 사슬 해제(마을 적용 패시브, 스킬훔치기) : 1.5~7.5% (레벨링당 1.5% 증가)



· 검귀(악귀나찰)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청혈투귀(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야차라 불리는 자(마을 적용 패시브) : 11% (레벨링당 0.5% 증가)


2


* 냉정함 패시브는 모든 여귀검사들이 가지고 있는 패시브이기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 소드마스터(소마, 마제스티)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57~7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신검합일(스위칭) : 20~40%


· 데몬슬레이어(검마, 디어사이드)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마검 제어 : 10%(마을 적용 패시브)


· 베가본드(검제)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삼화취정(마을 적용 패시브) : 10%


· 다크템플러(암제, 네메시스)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충실한 종(마을 적용 패시브) : 10.5% (레벨링당 0.5% 증가)


3


· 레인저(까마귀, 레이븐)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78.6%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리볼버 강화(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1% 증가)

* 죽음의 표식(던전 적용 패시브) : 18.4% (레벨링당 1.1X% 증가)


· 메카닉(남메카, 마이스터)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아크리액터(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스핏파이어(장군님, 커맨더)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섬광류탄(던전 적용 액티브) : 10%


· 런처(디트, 디스트로이어)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스펙트럴 서치 아이(마을 적용 패시브) : 24%


4


· 레인저(로제, 크림슨로제)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리볼버 강화(마을 적용 액티브) : 10% (레벨링당 1% 증가)


· 메카닉(옵티, 옵티머스)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트랜스 포메이션(마을 적용 패시브) : 10%


· 스핏파이어(뮤탈, 프레이야)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섬광류탄(던전 적용 액티브) : 10%


· 런처(여런, 스톰트루퍼)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APG-63(마을 적용 패시브) : 13% (레벨링당 1% 증가)


5


· 넨마스터(팡풍, 염황광풍제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넨의 극의(마을 적용 패시브) : 23% (레벨링당 1% 증가)


· 스트라이커(남스커, 패황)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급소 지정(마을 적용 패시브) : 26% (레벨링당 2% 증가)


· 스트리트파이터(띵왕, 명왕)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천수 천안(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그래플러(남그플, 그랜드마스터)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가장 강한 녀셕은 누구냐?(마을 적용 패시브) : 30% (레벨링당 2% 증가)


6


· 넨마스터(염제, 염제폐월수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흩날리는 천염화(마을 적용 패시브) : 16.5% (레벨링당 0.5% 증가)


· 스트라이커(여스커, 카이저)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급소 지정(마을 적용 패시브) : 32% (레벨링당 1.6% 증가)


· 스트리트파이터(용도기, 용독문주)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71%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용독술(던전 적용 패시브) : 26% (레벨링당 2% 증가)


· 그래플러(얼디, 얼티밋디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파워 슬램(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옷깃 잡기(마을 적용 패시브) : 12% (레벨링당 0.5% 증가)


7


· 엘레멘탈바머(우럭, 오블리비언)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페이탈 엘레멘트(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빙결사(빙교리, 이터널)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발현(마을 적용 패시브) : 12% (레벨링당 1% 증가)


· 블러드메이지(모기, 뱀파이어 로드)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트루 블러드(마을 적용 패시브) : 10%


· 스위프트 마스터(바람돌이, 아이올로스)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휘몰아치는 질풍의 봉 마스터리 (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디멘션 워커(니알리, 어센션) 

- 던전 내 만크리

- 마을 만크 : 82.5~97.0%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도그마 디바이스(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운명 왜곡(던전 적용 패시브) : 18레벨 기준으로 진동수 1개 7%, 2개 10.8%, 3개 14.5% 증가


8


· 엘레멘탈마스터(엘마, 오버마인드)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92%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마력 증폭(마을 적용 패시브) : 16.5% (레벨링당 0.5% 증가)

* 초월의 룬(던전 적용 액티브) : 마력증폭 크리 증가량의 30% (마력증폭 18렙 기준으로 4.95%)


· 배틀메이지(아슈, 아슈타르테)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54.9%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암 체이서(던전 적용 액티브) : 42.1% (레벨링당 1% 증가)

* 니우의 전투술(마을 적용 패시브) : 20% (레벨링당 0.5% 증가)

* 창 마스터리(마을 적용 패시브) : 12% (레벨링당 0.6% 증가)


· 소환사(솬미, 이클립스)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환수 강화 오라(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마도학자(마도, 지니워즈)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성공 예감(마을 적용 패시브) : 12.1% (레벨링당 0.7% 증가)


· 인챈트리스(븝퍼, 헤카테)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사악한 호기심(마을 적용 패시브) : 20% (레벨링당 2% 증가)


9


· 크루세이더(배틀)(배크)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82~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성령의 메이스(스위칭) : 10~15% 


· 인파이터(인파, 저스티스)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82%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윌 드라이버(던전 적용 액티브) : 15% (레벨링당 1.5% 증가) 


· 퇴마사(태을, 태을선인)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69%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신선의 경지(던전 적용 패시브) : 28% (레벨링당 2% 증가)


· 어벤저(이모탈)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낫 마스터리(마을 적용 패시브) : 15.5% (레벨링당 0.5% 증가)


10


· 크루세이더(에반, 세라핌)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십자가 마스터리(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0.5% 증가)

* 라파엘의 축복(마을 적용 패시브) : 13% (레벨링당 1% 증가)


· 미스트리스(리디머)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75.5%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죄를 고하는 자(던전 적용 패시브) : 21.5% (레벨링당 0.5% 증가)


· 이단심판관(이단, 인페르노)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77~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광적인 믿음(스위칭) : 10~20%


· 무녀(천선낭랑)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법력(마을 적용 패시브) : 15% (레벨링당 1.5% 증가)


11


· 팔라딘(팔라, 세이비어)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6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세라픽 페더(던전 적용 패시브) : 30% (레벨링당 0.5% 증가)


· 카오스(마신)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혼혈(마을 적용 패시브) : 10%


· 엘븐나이트(엘쁜이, 가이아)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강인한 신념(마을 적용 패시브) : 10% (레벨링당 1% 증가)


· 드래곤나이트(드나, 드레드노트)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슬레이어(마을 적용 패시브) : 15% (레벨링당 1% 증가)

* 계승자(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12


· 로그(알키, 알키오네)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최소 59%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문아크(던전 적용 패시브) : 38% (레벨링당 2% 증가)


· 사령술사(타나토스)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학살자의 공포(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쿠노이치(쿠노, 시라누이)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초염혼폭술(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섀도우 댄서(섀댄, 그림리퍼)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66.1~77.1%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암살자의 마음가짐(스위칭) : 19.9~30.9%

* 배후 습격(던전 적용 패시브, 백어택 한정) : 19% (레벨링당 1% 증가)


13


· 뱅가드(워로드)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67~7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마창 해방(스위칭) : 20~30%


· 듀얼리스트(듀란달 하면 친구가 공짜!, 듀란달)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무형의 창술사(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드래고니안 랜서(용창사, 제노사이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광창 마스터리(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다크 랜서(에레보스)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77~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다크니스(스위칭) : 10~20%


14


· 요원(레퀴엠)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요원의 전투술(마을 적용 패시브) : 15% (레벨링당 1% 증가)

* 냉혈(마을 적용 패시브) : 13% (레벨링당 1% 증가)


· 히트맨(갓파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숙련된 전문가(마을 적용 패시브) : 15% (레벨링당 1% 증가)


· 트러블 슈터(트슈, 언터처블)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리인포스 파이어(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스페셜리스트(패파, 패스파인더)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77~82%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코어 프렉시스(스위칭) : 15~20%

15


· 다크나이트(닥나) 

- 마을 만크 : 9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차원 일치(마을 적용 패시브) : 11.5% (레벨링당 0.5% 증가)


· 크리에이터(크리) 

- 던전 내에서 만크리

- 마을 만크 : 77~87%

- 크리티컬 수치를 올리는 스킬&패시브

* 증폭(스위칭) : 10~20%


  마치며



빠진 부분이 있으면 언제나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