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규 스위칭 장비 파밍 정리(18.12.27)


메인


  선 요약 정리



· 던전 진행 : 미션 위주로 길을 따라가서 클리어 하면 된다. 주 6회(일 2회) 돌 수 있으며, 월요일에 주간 입장 횟수가 초기화 된다.

· 스위칭 장비 : 기존 스위칭 장비 대신 새로 나온 스위칭 장비가 효율이 좋다. 무기는 S(교환 가능) 붙은 게 더 좋다. 극 스위칭을 하려면 새로 나온 스위칭 장비에 칭호 3, 아바타 3, 크리쳐 1을 추가로 가져와야 한다.

· 버퍼도 파밍 해야하나 : 배틀 크루를 제외하고 돌 필요 없다.


  던전 소개



던전소개


지도


레벨제한 95, 일주일에 총 6번, 하루에 2번(입장재료 없음) 입장 가능하다. 피로도는 한 지역당 4씩 소모되며 4지역이므로 총 16이 소모된다. 특이하게도 매주 월요일에 주간 입장횟수가 초기화 된다. 


클리어 조건은 사진의 길을 보면 알겠지만 1→2(중 하나)→3(중 하나)→4(중 하나)로 진행하면 되는데, 주어진 미션을 따라가면 되고 미션만 클리어 하면 어딜 가든 상관 없다. 


소개2

입장 항마력에 대해

항마력 제한이 4760이다. 최근 나왔던 현혹의탑 입장 항마력인 4606에 비해 상당히 높다. 작성자는 현혹의탑 입장 항마력은 에컨6+퀘전더리3 정도다 라고 글을 썼었다. 따라서 오퍼레이션 호프는 에컨6셋 + 잡에픽 또는 95 레전더리 세트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던전 난이도에 대해

방이 4개가 아닌 지역이 4개인 만큼 상당히 맵이 길다. 풀파밍된 캐릭터로 입장했을 시 전혀 어려울 것 없이 2~3분 정도로 클리어 할 수 있는 길이의 맵이다. 


파밍이 덜 된, 아직 성장중인 캐릭터로 입장하면 약간 힘들다. 작성자가 위에서 적었던 이벤트 대여 에컨6+리버레이션 무기+잡에픽을 낀 세 개의 캐릭터로 돌아봤을 때 평균 클리어 시간은 6~8분, 중간중간 등장하는 네임드몹과 보스몹의 데미지와 체력이 상당함을 느꼈다. 또한 주관적이지만 패턴도 마냥 쉽지는 않다.


홀딩이 있는 직업(아수라)은 매우 쉬웠으며, 홀딩이 없다시피 한 팔라딘은 매우 힘들었다. 모든 적이 상태이상이 잘 걸려 사자후의 스턴과 넥 스냅이 있는 여넨마는 할만했다. (팔라딘의 인테그레이션보다 사자후 스턴이 길어 안정적이었다.) 웬만하면 파티사냥을 하자.



혹시라도 사냥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광부로 쓰던 발컨 아수라 영상을 준비했다. 바주라 스킬이 있는 걸 뒤늦게 깨달았다. 팔라딘 영상도 있지만 처참하게 너무 많이 죽어버려서 올리지 않겠다.


  던전 클리어 보상


클리어보상


던전 보상을 살펴보자. 클리어 보상으로 판당 스위칭 레전더리 1개(자신 템 확정 드랍 아님.)와 미션 보상을 포함하여 어비스 파편 약 68개(피시방에서는 판당 +4개)가 나온다. 낮은 확률로 교환 가능 레전더리 스위칭 무기(심연의 편린S)가 나온다. 골드를 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겠다.


상점어비스 파편으로 스위칭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기타 참고사항


  초월 여부

초월


스위칭 레전더리 장비는 레전더리 소울 60개와 상급 원소 결정 120개로 초월이 가능하다.


  아이템 해체 시 결과물

해체


스위칭 레전더리 장비를 해체했을 경우 어비스 파편이 5개 나온다.


  히든 네임드


던전 중간에 확률적으로 나오는 히든 네임드인 폭식두꺼비 글루토니를 잡으면 붉은 어비스 파편과 스위칭 레전더리 2개를 드랍한다. 붉은 어비스 파편 한 개당 어비스 파편 하나로 교환 가능하다.


  스위칭 아이템 소개



먼저 현재 자버프 스킬 최대 레벨은 버퍼를 제외하고, 마스터 레벨+10까지 올릴 수 있다. 예컨대 카오스의 브레인 스톰은 마스터 레벨 10에서 최대 레벨 20까지 추가로 올릴 수 있다. 이 점을 염두해두고 살펴보자.


이 글에선 새로나온 스위칭 아이템을 포괄적으로 세 그룹으로 나누겠다. 큰 뜻은 없으며, 이렇게 봐야 기억에 오래 남기 떄문이다. 각각 그룹을 살펴보자.

스위칭 장비 그룹


  방어구와 악세서리



방어구 악세

스위칭 방어구-악세서리 무기 세트는 9세트 효과를 바라봐야 하며 무기 + 방어구(5셋) + 악세서리(3셋) 으로 구성된다. 무기도 스위칭 세트에 포함되지만 따로 묶지 않은 이유는 방어구와 악세서리에는 세트옵션을 제외한 개별 부위의 특별한 성능이 없기 떄문이다.


  무기



무기

스위칭 무기는 앞에서 말했듯 방어구-악세서리와 함께 9세트 옵션을 이룰 수 있다. 무기는 교환 불가 무기와 교환 가능 무기(S)로 나누어 지며, 자버프 스킬 +1Lv과 스킬 공격력 증가 +n%가 붙어 있다. 교환 가능 무기(S)가 더 높은 성능을 보인다. 


※ 스위칭 방어구 및 악세서리 와 무기

총 9세트를 이루며, 자버프 스킬 +2 Lv 과 스킬 공격력 +n%을 가질 수 있다. 무기는 교환 가능 무기가 더 성능이 좋다.


  특수장비



특수장비

방어구 악세서리와 마찬가지로 개별 부위에는 특별한 효과가 없으나, 세트 옵션이 접두사에 따라 스킬 레벨 증가량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다르다.


※ 스위칭 특수장비

보조장비, 마법석, 귀걸이 총 3세트를 이룬다.

침식된~ : 자버프 스킬 +3 Lv, 스킬 공격력 증가량 없음

왜곡된~ : 자버프 스킬 +2 Lv, 스킬 공격력 증가량 중간

뒤틀린~ : 자버프 스킬 +1 Lv, 스킬 공격력 증가량 최대


스킬 레벨링 수치에 대해

지금까지 모든 스위칭 아이템을 꼈을 시 총 레벨링은 방어구, 악세서리, 무기 9세트에서 2레벨, 특수장비에서 1~3레벨을 챙길 수 있다. 이 항목의 처음에 말했던 스킬을 마스터 한 후 +10레벨까지 추가로 올릴 수 있다는 걸 생각해보자.


스킬을 최대로 찍기 위해서는 최소 5레벨, 최대 7레벨(극 스위칭)의 추가적인 스위칭 장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나머지는 결국 아바타와 칭호, 크리쳐에서 얻을 수 있다. 


칭호 · 아바타 · 크리쳐 레벨링 수치

칭호 : 자버프 스킬 +1~3 Lv

크리쳐 : 자버프 스킬 +1 Lv

아바타 : 자버프 스킬 +1~3 Lv (1레벨은 상의 옵션, 2레벨은 플래티넘 엠블렘)


  스위칭 파밍 던전 평가



고유빔떡락출처 : 던파인

단종된 고가의 스위칭 아이템이 더이상 필요 없어졌기 때문에, "스위칭이 너무 비싸서 캐릭을 못 키우겠어요!"라는 말이 더이상 나오지 않을 것이며, 에픽 스위칭 장비도 필요가 없게 되었다.(대격변 등)


또한 스위칭 던전이 따로 있다는 점에서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이라 신규 유저의 파밍 진입 장벽을 한결 낮추게 되었다. 좋은 패치이다.


  Q&A



  버퍼는 돌아야 하나요?


배틀크루는 돌아야 하지만 버퍼는 굳이 이중파밍 할 것 없이 95 레전더리 또는 할렘이나 테이픽을 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더이상 과거 레전더리 스위칭 무기는 필요 없나요?


네. 새로 나온 스위칭 장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로 키우는 캐릭터는 과거 스위칭 장비를 껴야할까요?


신규 스위칭 장비는 어디까지나 최종 세팅이고, 파밍 기간이 그렇게 적지 않습니다. 끼셔야 합니다. 차원의 틈은 버려진 컨텐츠가 아닙니다.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Lv 70 부터 차원의 틈을 돌며, 간단하게 녹색 기운이 부여된 균열된 차원의 아이템과 스위칭 크로니클 6~9 세트를 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균열된 차원의 아이템에 레벨링 효과는 없으므로, 버프 레벨링을 위해 비싼 스위칭 아이템을 따로 낄 필요 없이 간단하게 저렴한 성물 또는 결투장 상의와 성물 무기, 하이테크 반지 정도는 함께 끼는 게 좋습니다.


차원의 틈에서 얻는 기초 스위칭 아이템만 껴도 보다 쾌적하게 사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식도 좋구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감주세요